1 |
국어 독서/논술 교실 |
- 읽기활동과 쓰기활동을통해 자신의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함양
|
2 |
가요반주교실 |
- 가요를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화성진행을 배움
- 건반악기를통해 잠재된 리듬감과 음감 및 음악성을 향상
- 발표회를 통하여 성취감을 얻음
|
3 |
기악교실(플룻) |
- 음악적 선율과 소리의 아름다움을 배움
- 합주를 통하여 음악적 사회성을 향상
- 발표회를 통하여 성취감을 얻음
|
4 |
전통음악교실 |
- 창의적으로 음을 표현하는법을 배움
- 발표회를 통하여 성취감을 얻음
|
5 |
현악교실 |
- 동요를 중심으로 국악기에대한 친근감을 배움
- 정간보를읽고,소리로 표현하는법을 배움
- 발표회를 통하여 성취감을 얻음
|
6 |
초보자를 위한 드럼 연주 교실 |
- 드럼연주를 통한 음악의 리듬을 이해함
- 다양한 리듬패턴의 이해와 연습을통해 좌뇌와 우뇌의 고른 발달을 시킴
|
7 |
초보자를 위한 베이스연주 교실 |
- 베이스 기타의 연주자세와 운지법,음악에서의 베이스음색 찾기 등을 배움
- 음정의 정의및계산방법을 익히고 베이스기타에서의 연주방법을 배움
|
8 |
초보자를 위한 기타 연주 교실 |
- 기본코드와 왈츠리듬을 배워 기타의 기본코드를 이해하게됨
- 슬로우/미디움/패스트 고고 등의 리듬을 익혀 심화된 기타 연주를 할 수 있음
|
9 |
초보자를 위한 피아노 연주 교실 |
- 피아노의 기본코드 및 리듬을배워 다양한 곡을 연주함
- 도미넌트,세븐스코드및아르페지오리듬등 심화된코드를 배워 곡에 응용함
|
10 |
초보자를 위한 보컬 교실 |
- 음악적 장르에 따른 호흡법 및 호흡자세를 배움
- 다양한 리듬패턴의 이해를 배워 노래를 부르며발표회를 통하여성취감을 가짐
|
11 |
까망이의 미술교실 |
- 창의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초등학교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미술을 접하도록 기획
- 창의 EQ감성 미술교육프로그램 으로 구성
|
12 |
조소체험 |
- 입체나 조형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조형실습 경험
- 학습자가 자연대상을 관찰하고 인지하는능력과 보다 넓은조형적사고형성
|
13 |
포토샵 마스터 하기 |
- 각 주차별로 이론과 예제실습을병햄함으로써 포토샵 프로그램의 이해향상
- 기본적인 그래픽툴의 전반적인 습득과 응용능력 향상
|
14 |
내가만드는 에니메이션 캐릭터 |
- 플래시나 퀵타임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툴을 익힘
- 상상력을 자극할 수있는이야기를 구성하고,그 이야기에맞는 다양한 캐릭터 제작
|
15 |
힐링 아트 |
- 다양한 실습을통해 미술을 폭넓게 경험함으로서 자아를찾고 행복감을향상
- 미술강의를 통해 미술을쉽게 이해하고,스스로적용하면서 자신감과창의성향상
- 높은 성취감을바탕으로 자신을 Healing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
|
16 |
패브릭 공작소 |
- 바느질을통해 학생들의 인내와노력,집중력 향상에 도움
- 단순한 노동이 아닌창조를 통해 아름다운 나만의 예술작품을 만들어볼 수있음
|
17 |
키성장 운동교실(요가) |
- 건강증진을 위한 요가동작을 습득하여 건강관리를 도모
|
18 |
키성장 운동교실(필라테스) |
- 건강증진을 위한 필라테스동작을 습득하여 건강관리를 도모
|
19 |
키성장 운동교실(방송댄스) |
- 건강증진을 위한 방송댄스동작을 습득하여 건강관리를 도모
|
20 |
키성장 운동교실(농구) |
- 건강증진을 위한 농구동작을 습득하여 건강관리를 도모
|
21 |
키성장 운동교실(배드민턴) |
- 건강증진을 위한 배드민턴동작을 습득하여 건강관리를 도모
|
22 |
키성장 운동교실(축구) |
- 건강증진을 위한 축구동작을 습득하여 건강관리를 도모
|
23 |
키도쑥쑥 실력도 쑥쑥(농구) |
- 농구를 통하여 기초체력 및 건강증진 도모
-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및 욕구불만 해소
- 학생 각 개인의 기능수준을 고려하여 연습효과 향상
- 경기규칙을 이해하고 연습경기를 통한 협동심과 책임감, 준법정신 함양
|
24 |
내몸은 내가 지킨다!(태권도) |
- 태권도를배워자기자신의몸과마음을다스리며,상대방을이해하고양보하는마음을함양
- 경기규칙을준수하고책임감있는준법자세함양
- 스트레스해소및격투기종목의즐거움을경험하고자기몸을보호
|
25 |
제2의 기성용을 꿈꾸며(축구) |
- 다양한 기술과 작전으로 팀 구성원의 조화와 협동심강화
- 스트레스 해소 및 구기종목의 즐거움을경험
|
26 |
시와 노래 산책 |
- 시와노래의개념및특성을배우며직접시낭송을통한학생의감수성향상
- 대중가요와민요를배워서불러보고,발표회를하여성취감을기름
|
27 |
대전 역사 기행 |
- 총7회에걸처진행되는프로그램으로첫회와마지막회는강의/토론,중간5회는대전(근교)역사탐방을 체험한다.
|
28 |
관찰과 드로잉 |
- 평면조형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상상력과 작품의 개념으로 재료의 선택과 표현능력을 기름
- 기성의 미술에 관한 관습적사고를 비판적으로 점검
- 창의력을발달시키고,지식과사고의통합적인학습을목표
|
29 |
즐거운 미술 |
- 미술프로그램을통하여다양한작품활동을체험하여자신감배양과동기부여및흥미유발로 미적 감성을 키워 학업능률 향상
|
30 |
친구와 함께 치는 재미있는 피아노연탄 |
- 파트너와 함께 호흡하고 연주하여 재미와 더불어 청음 능력,리듬감,음악성을 향상시킨다.
- 하나의 피아노로 같이 연주하며 파트너와의 협동심과 이해심을 통하여 대인관계와 사회성을 기른다.
|
31 |
동요 반주교실 |
- 초등교과서에 나오는 동요의 기본적인 반주법을 통해 피아노 연주에 대한 실력과 음악성을 키운다.
- 반주자로서 곡을 이끌어나가는 리더의 정신과 합창을 통해 단체에서의 책임감 및 협동심을 배워 대인관계와 사회성을 기른다.
|